UPDATED 2020.11.30 월 19:43
상단여백
HOME 기획 트라하
유저들이 선택한 트라하의 세 가지 '키워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26 13:50

넥슨은 지난 21일 ‘트라하’의 캐릭터 사전생성 이벤트를 시작하고 본격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트라하는 PC 수준의 하이엔드(고품질) 그래픽과 콘텐츠를 구현한 모바일 MMORPG다. 사전예약에 참가한 유저들은 트라하의 세 가지 키워드로 ‘하이퀄리티 그래픽과 크리스 헴스워스, 인피니티 클래스’를 꼽았다.

‘하이퀄리티 그래픽’

최소 아이폰 6S나 갤럭시 S7 이상의 기기가 필요하고 설치 용량만 5기가바이트(GB)에 달하는 트라하는 ‘하이퀄리티 게임’으로 탄생했다. 특히 전체 크기가 여의도 면적 16배에 달하는 광활한 공간적 배경(오픈필드)과 그래픽이 특징이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최성욱 부본부장은 “모바일게임 유저의 눈높이가 높아졌다. 남이 하는 게임을 관람해도 재미를 느낄 정도로 그래픽과 게임성이 좋아야 선택받을 수 있는 시대”라고 설명했다.

‘크리스 헴스워스’

지난 2월 트라하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깜짝 공개된 '영웅의 이야기' TV CF는 웅장함과 ‘토르’ 크리스 헴스워스의 등장 등으로 공개 2주일 만에 조회수 500만을 기록하기도 했다.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존재로 설정된 게임 속 트라하와 강력한 영웅 이미지의 크리스 헴스워스가 맞아 떨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1일 캐릭터 사전생성 이벤트와 함께 공개된 트라하 광고 후속편은 3일 만에 조회수 300만 건을 돌파했다.

‘인피니티 클래스’

무기를 교체하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직업이 변하는 '인피니티 클래스'도 트라하의 차별화 요소 중 하나다. 유저는 무기를 바꿀 때 마다 변화하는 스킬 매커니즘을 고려해 대검, 쌍검, 활, 방패, 너클, 지팡이 총 여섯 종류의 무기 중 세 가지 무기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모아이게임즈 이찬 대표는 "인피니티 클래스를 통해 나만의 독창적인 클래스를 성장시킬 수 있다"며 "딜러의 경우 광역 딜러와 암살형 딜러, 힐러의 경우 하이브리드 힐러, 퓨어 힐러 등으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