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3 목 19:48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로스트아크, 일본 인기순위 1위 달성 및 BIC 페스티벌, 컨퍼런스 정보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10.12 16:33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채용 연계형 인턴십 ‘STOVE DEV CAMP’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가 14일 17시까지 스마일게이트 그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IT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연계형 인턴십 ‘STOVE DEV CAMP’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STOVE DEV CAMP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턴십 종료 후 우수 성과자들을 대상으로 스토브의 정규직 개발자로 채용한다는 점이다. 올해 12월부터 진행 예정인 인턴십 참여 가능하고, 정규직 채용 시 2021년 4월부터 입사해 근무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플랫폼 개발 관련 프로그래밍(Front/Server, 모바일), 인프라, 보안, DB, BI, QA다.

특히 스토브는 참가자들이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IT 개발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1차 참가자 팀 단위 개발 프로젝트 과제 수행, 2차 스토브 플랫폼 내 기존 서비스 고도화 및 플랫폼 연동 과업 총 2단계로 인턴십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그램에는 스토브 현업 개발자, 스마일게이트의 개발자 성장 프로그램 ‘서버개발캠프’ 운영진 등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들의 개발 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이번 인턴십 채용 전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들을 위한 1대 1 맞춤 상담에서부터 스마일게이트 개발직군 온라인 테스트(SGDT), 면접 전형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중 발표 될 예정으로, 최종 합격자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총 4개월 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 하게 된다.

컴투스, 독일 게임사 ‘OOTP’ 인수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독일 게임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이하 OOTP)의 지분 100%를 취득, 해외 기업 대상의 첫 번째 M&A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OOTP는 1999년 설립된 독일의 중견 게임사로 PC 기반의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인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과 ‘프랜차이즈 하키 매니저’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대표작 ‘OOTP 베이스볼’은 미국 프로야구 MLB의 라이선스를 확보한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현재 스팀 플랫폼과 온라인 다운로드 등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매년 시즌 개막과 함께 새로운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한국의 메이저리그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이 게임은 미국 콘텐츠 분석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올해의 PC게임상’을 2회 수상했다. 

컴투스는 OOTP의 매니지먼트 장르 역량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또한, OOTP 게임들의 세계 시장 확대와 모바일 버전 서비스 역시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이끌 계획이다.

에픽게임즈-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회장 조경훈)와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협업 및 프로그램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에 도모하고,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운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게 된다.

또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정보 교류 및 도입을 위해 협력하며,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상호 협의된 사항에 대해 협력할 방침이다.

네오위즈, ‘지스타2020’ 온라인으로 참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0’에 온라인으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네오위즈는 지스타 본 행사 전부터 지스타 온라인 방송 채널인 ‘지스타TV’를 통해 총 8종의 자사 게임을 선보인다.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블레스 언리쉬드’ PC 버전, 대표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를 비롯 ‘스컬’, ‘에잇도어즈’, ‘메탈유닛’, ‘블레이드 어썰트’, ‘댄디 에이스’, ‘플레비 퀘스트’ 등 PC 인디 게임 6종이 대상이다.

네오위즈는 정식 출시를 앞둔 자사 게임들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춰 방송을 진행할 방침이다. 먼저 오는 16일에는 지스타 TV에서 운영하는 예능 프로그램 '고품격 라이브 지스타(고.라.지)’에서 블레스 언리쉬드 PC 버전의 튜토리얼과 블레이드 어썰트 데모 버전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11월 4일, 11일, 18일 매주 수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참여 게임에 대해 소개하고 시연하는 자제 제작 방송을 진행한다. 올해 서비스 3주년을 맞은 브라운더스트는 향후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매 방송마다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굿즈를 비롯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마련했다. 

여기에 지스타 개막일인 11월 19일에는 오후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8종 게임의 서비스 일정 안내 및 신규 영상 등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일본 온라인 게임 인기순위 1위 달성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일본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지 약 2주만에 게임 전문 사이트 ‘온라인 게이머’에서 온라인 게임 인기순위 1위, ‘포게이머’에서 주목 타이틀 순위 1위에 올랐다. 

순위를 집계한 곳은 일본 게임 전문 사이트인 ‘포게이머’와 ‘온라인 게이머’로 로스트아크는 공개 서비스 전 사전 예약에 10만 명을 모았으며, 론칭 당일에는 일본 트위터 전체 트렌드 순위 5위에 오른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RPG와 게임온 양사는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업데이트를 통해 일본 유저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BIC 페스티벌 2020, 컨퍼런스 정보 공개

부산광역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이하 BIC 페스티벌 2020)’의 컨퍼런스 정보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BIC 페스티벌의 컨퍼런스는 오프라인의 현장감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세션이 진행되는 동안 참관객은 해당 세션의 연사자가 접속해 있는 채팅 공간에 함께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다.

세션이 끝난 후에도 소통은 계속된다. 참관객은 홈페이지 내 마련되어 있는 ‘칵테일파티’ 게시판을 통해 세션에 관한 이야기와 궁금했던 점, 공유하고 싶은 정보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는 등의 네트워킹까지 참여할 수 있게 된다.

BIC 페스티벌 2020의 컨퍼런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일 진행된다. 

컨퍼런스와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세션이 종료되기 전 제시되는 깜짝 퀴즈를 맞히는 참관객에게는 세션별로 10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을 선물하고, 각 세션 중간에는 BIC 전시개발자가 제작한 개발 뒤편 이야기 및 일상 등의 영상이 공개된다.

컨퍼런스의 재방송 영상을 제외한 모든 영상은 송출 시간에서만 감상할 수 있으며, 참관객은 BIC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해도 컨퍼런스 프리패스권을 받아볼 수 있다.

‘BIC 페스티벌 2020’은 19일부터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