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화 18:2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용비불패M, 20일 출시 예정 및 마술양품점, 사전예약 실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10.13 16:58

스마일게이트, CFS 2020 그랜드 파이널 개최 및 신규 로고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오는 12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해 각 지역별 결선을 치르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6개 팀을 초청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전과 같은 대규모 오프라인 대회가 불가한 상황에서 선수들의 안전과 원활한 대회 진행을 고려한 끝에 결정된 내용으로 모든 경기는 무관중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전세계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리그 중 최강팀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초청 방식을 정했다. 우선, 중국 프로리그인 CFPL 참가팀들을 대상으로 CFPL 챔피언컵을 개최, 상위 2개 팀에 시드를 부여하고, 최근 진행됐던 CFS 인비테이셔널 아메리카와 EU-MENA의 결과에 따른 상위 2개 팀들을 선정해 총 6개 팀을 초청했다. 

이번 CFS 그랜드 파이널의 상금은 82만 달러(한화 약 9억 5200만원)으로 지난해 상금 규모와 같다. 대회 일정은 12월 3일부터 양일간 그룹 스테이지를 거쳐, 12월 5일에 플레이오프, 6일에 대망의 결승전이 예정돼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대회 개최 발표와 함께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의 신규 로고도 공개 했다. CFS는 매년 CFS e스포츠의 로고 원형에 의미를 더한 색상을 더해 변화를 주고 있는데, 올해 선정된 색상은 ‘제이다이트(Jadeite, 비취(경옥)) 그린’으로 선정됐다.

컴투스, SWC 2020 공식 주제가 ‘WAR IS MY FATE’ 뮤직 비디오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이하 SWC 2020)’ 지역컵을 앞두고, 대회 메인 테마곡인 ‘WAR IS MY FATE’ 뮤직 비디오를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대회 공식 슬로건이기도 한 ‘SWC 2020’의 공식 주제가 ‘WAR IS MY FATE’은, 월드 챔피언을 향해 매 경기 사력을 다하는 선수들의 투지, 그리고 게임 ‘서머너즈 워’와 높은 경지에 오른 유저 간의 만남 등의 의미를 담았다.

뮤직 비디오는 지역컵이 열리는 아시아퍼시픽(바람 속성), 유럽(물 속성), 아메리카(불 속성) 지역과 월드결선(빛, 어둠 속성) 등을 상징하는 다섯 속성별 몬스터가 고수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노력을 거듭하고, 마침내 월드 아레나에서 최후의 대결을 펼치는 모습을 3D 애니메이션으로 그려냈다.

영상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음원은 록 그룹 브로큰발렌타인 보컬 김경준의 고음이 강조된 타이틀 버전과 지난 해 ‘SWC’ 공식 주제가 보컬 이날이 부른 버전이 지난 7일 멜론, 벅스, 애플 뮤직, 아마존,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19개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선 공개됐다.

컴투스는 이번 뮤직비디오 공개와 더불어 ‘서머너즈 워’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뮤직 비디오를 감상하고 영상 전체 누적 조회수가 100만 건을 달성하면 신비의 소환서 등이 전체 유저에게 제공되며, 자신의 SNS에 영상을 공유해도 아이템이 주어진다.

엔씨소프트, '할로윈 타투 플레이'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할로윈을 맞이해 ‘할로윈 타투 플레이’ 이벤트를 19일까지 실시한다.

‘할로윈 타투 플레이’는 엔씨소프트의 게임 속 이야기가 담긴 ‘그림 언어’를 공개하기에 앞서 진행하는 이벤트다. 엔씨소프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그림 언어에 대한 기대평을 남겨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그림 언어로 만들어진 할로윈 타투 스티커 세트와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엔씨소프트는 아티스트와 함께 게임을 하나의 언어로 표현한 그림 언어를 오는 10월 말 공개한다. 키보드로 문자를 입력하면 게임 속 이야기가 담긴 일러스트를 즐길 수 있다.

용비불패M, 20일 출시 예정

NHN(대표 정우진)은 자사가 서비스 하는 ‘용비불패M’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용비불패M’은 1996년 만화 잡지 ‘소년 매거진 찬스’에서 연재를 시작한 ‘용비불패’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무협 액션 RPG다. 

높은 기대 속에 8월 12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최근 참여자 100만을 넘어섰다. 사전 예약은 게임 정식 출시일 전까지 진행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장비 소환 패키지, 전용 보물상자 및 테두리 등의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술양품점, 사전예약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마술양품점’의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게임 내 오프닝을 장식할 애니메이션도 공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마술양품점의 사전예약은 사전예약 홈페이지와 카카오에서 동시에 시작 됐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사전예약은 추후 실시될 예정이다. 마술양품점은 판타지 가득한 마법 세계에서 주인공이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게임으로, 사전예약에 앞서 핵심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날 오픈 된 사전 예약 홈페이지에는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플레이 존과 마술양품점 굿즈(담요, 등쿠션)와 스타일러, 에어팟 등의 실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또한, 사전예약을 진행한 유저들에게 사전예약 혜택으로 한정판 고양이 아이템과 코스튬이 주어진다. 추가로 친구 초대 및 사전예약 참여 누적인원에 따른 이벤트로 뽑기 티켓과 인게임 아이템들도 지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날 마술양품점의 세계관이 담긴 오프닝 애니메이션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했다. 마술양품점 애니메이션은 2D 원화의 주인공들이 직접 들려주는 세계관을 보여주고 있다. 각 캐릭터에 맞는 성우들의 목소리 역시 게임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테라: 엔드리스워, 글로벌 사전 예약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한 ‘테라: 엔드리스워’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테라: 엔드리스워’는 전세계 2000만명 이상의 유저에게 사랑받은 ‘테라’의 IP를 활용한 MMO-SLG로, 언리얼엔진4로 개발했다. 

유저는 ‘테라’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들을 등용해서 영지를 발전시키고, 부대를 양성하여 아르곤의 침략으로부터 아르보레아를 지키기 위한 전투를 펼친다. 

현재 일부 국가에서 소프트 런칭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9월 국내 브랜드 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

올 11월 초 170여 국 글로벌 출시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글로벌 사전 예약은 브랜드 페이지와 구글 및 애플 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브랜드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사전 예약 참여 시 고급 소환 큐브 5개, 300 스태미나, 2000 수정이 보상으로 지급되고, 사전 예약자 30만, 70만, 100만, 150만, 200만 누적 달성 인원에 따라 추가 혜택도 얻을 수 있다.

기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한해 진행되던 사전 예약이 애플 앱스토어까지 확장됐고, 사전 예약 참여자에게 일반 소환 큐브 10개, 2만 행동력, 10만 골드가 주어진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