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월 19:16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퍼블리싱 계약 체결 및 블랙옵스 콜드워, 멀티 오픈 베타 시작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10.16 16:40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웹사이트 오픈 및 시즌 9 세계관 공개

펍지(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웹사이트를 15일 오픈했다. 해당 웹사이트에서 신규 맵 ‘파라모’ 중심의 시즌9 세계관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웹사이트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된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콘텐츠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일부 콘텐츠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최초 공개한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파라모’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즌 9 세계관 콘텐츠는 ‘미스터리 언노운 - 파라모’ 영상을 필두로 공개되고 있다. 미스터리 언노운은 고고학자 버턴 노스롭 박사와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미지의 지역 파라모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낸다. 

뿐만 아니라, 시즌 8 세계관에 모습을 드러낸 ‘사녹의 4인’ 중 매드, 그리고 조나단이라는 새로운 인물 간 대결을 그린 단편소설도 웹사이트에 게재됐다. 단편소설의 분량은 총 6부작으로 격주로 연재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대작 게임 사전 구매 실시 및 무료 게임 2종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과 풋볼 매니저 2021 등의 게임 사전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는 오리지널 드래곤 퀘스트 XI의 모든 내용과 편의성 향상,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들이 추가된 PC버전으로 오는 12월 4일 출시될 예정이다.

풋볼매니저 2021은 풋볼매니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11월 25일 출시를 앞두고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사전 구매를 제공하고 있다. 풋볼매니저 2021 사전 구매자들은 출시 약 2주 전에 먼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 액세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풋볼매니저 2021 터치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11월 11일 출시 예정), 갓폴(11월 13일 출시 예정), 사이버펑크 2077(11월 19일 출시 예정), 아웃라이더스(출시일 미정) 등 게임들의 사전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전 구매작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해 두면 게임 소식과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주 무료 게임으로는 암네시아: 어 머신 포 피그스와 킹덤: 뉴랜드가 선정돼 오는 22일까지 제공된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 멀티플레이어 오픈 베타 시작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의 멀티플레이어를 출시 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는 오픈 베타가 사전 참여를 시작으로 16일부터 진행된다.

16일 새벽 시작한 콜드워 멀티플레이어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사전 참여는 18일 오전 2시까지다. 블랙 옵스 콜드 워를 예약 구매한 유저들과,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을 방문하는 유저들은 콜드 워 멀티플레이어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에 다른 이들보다 먼저 참여, 플레이해 볼 수 있다. 또한 베타 시작 직후 트위치를 통해 블랙 옵스 콜드 워 베타 플레이 영상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는 유저들에게도 사전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이어, 18일 오전 2시부터 20일 오전 2시까지는 PC를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등 모든 현 세대 플랫폼에서 예약 구매 여부, 플레이 장소와 관계없이 누구나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

베타 기간 중에는 6v6 모드, 협동팀 전투, 그리고 40인이 참여해 목표 달성을 놓고 벌이는 대규모 전쟁 신규 화력 팀: 더티 밤 등을 미리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냉전 당시의 각 지역을 배경으로 한 멀티플레이어 전장을 무대로 플레이하면서, 베타 레벨 시스템을 통해 경험치를 얻고 랭크를 올려 무장, 신규 무기, 특수 능력을 통한 첩보 기술 및 강력한 스코어스트릭을 획득할 수 있다. 베타 기간 중 10레벨에 도달하면 누구나​​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특별 기관단총(SMG) 무기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킹스레이드, 글로벌 일러스트 공모전 당선작 발표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픽시브’와 함께 '킹스레이드 글로벌 일러스트 공모전 2020'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회 연속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킹스레이드'를 좋아하는 전세계 유저들이 참여했으며, 코스튬 부분 365개,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부분 126개 총 491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한정 코스튬 부분 최우수 상은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TAYA가 그린 작품명 '소니아'다. 커스터마이즈 부분에는 '나비 안대'를 그린 Yug와 '안겨 있는 호아비스'의 ヌズキ, '레저 더블 라이더 마스크'의 べりすろ가 선정됐다. 

각 부분 최우수 상으로 선정된 4개의 작품(한정 코스튬 1,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3)은 개발 과정을 거쳐 게임내 아이템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총 30명의 수상자에게는 약 3천마원 상당의 상금이 공모 분야에 맞춰 차등 지급된다.

뮤 온라인H5, 2주년 사전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H5’의 2주년을 앞두고 이벤트를 마련했다.

웹젠은 15일부터 '뮤 온라인H5'의 공식 카페에서 2주년을 기념한 사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30일까지 '2주년 축하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 게시물에 축하인사를 남긴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세트석(장신구)', '강화세트석(방어구)', '행운의 크리스탈' 등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뮤 온라인H5'의 2주년을 기념해 유저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정식 이벤트는 이달 중 공식 카페와 인게임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4일에는 ‘뮤 온라인H5’의 게임 서버인 'H-37, H-40' 서버, 'H-42~H-45' 서버를 각각 한 개의 서버로 통합하는 3차 서버 통합이 진행됐다.

이를 기념해 웹젠은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28일까지 7일간 게임에 누적 접속하면 '1.5배 경험치 물약'과 '중급 생명원석' 등을 받을 수 있는 ‘접속 보상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서버 통합의 대상자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10월 20일까지 매일 ‘일일 이벤트 100포인트’를 획득한 횟수에 따라 '영혼의 보석'과 '명예' 등을 제공하고, 획득 횟수가 3회 이상이면 여러 아이템이 포함된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에 매일 축제 미션을 5회 달성하거나, 게임에 접속만 해도 풍성한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메탈 밴드 ‘Korn’과 함께 하는 핼러윈 이벤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가 메탈 밴드 ‘Korn’과 핼러윈 특별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는 16일부터 24일까지 핼러윈 특별 모드 ‘버닝 게임즈’를 제공한다. 이 특별 모드를 통해 ’Korn의 최신 앨범 The Nothing에 수록된 ‘Finally Free’의 독점 뮤직 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다. 뮤직 비디오는 버닝 게임즈에서 Korn의 라이브 공연을 보려는 Korn의 열성팬이자 전차장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핼러윈을 테마로 한 버닝 게임즈 모드는 전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전투를 펼치는 완전히 새로운 모드다. 5단계 이상의 모든 전차로 참여할 수 있고 전장의 모든 전차들이 흡혈귀와 같이 체력을 소모하게 되며 플레이어는 적에게 피해를 입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게임내 임무를 완료하면 밴드 아트웍과 추가로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 ‘Bravo! 메투 라이프’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2’에서 ‘Bravo! 메투 라이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1월 15일까지 홈파티 콘셉트로 ‘하우징’과 ‘커스터마이징’을 디자인하는 ‘홈파티 콘테스트’를 열고, 웹페이지 ‘이미지 게시판’에 등록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게시물 추천 수와 내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우징’과 ‘커스터마이징’ 두 분야에서 ‘관심상’ 5명, ‘컨셉상’ 5명, ‘놀람상’ 5명을 각각 선발해 넥슨캐시 20만 원을 제공하고, ‘재치상’ 200명에게 넥슨캐시 1만 원을 지급한다.

넥슨은 이번 ‘홈파티 콘테스트’ 지원을 위해 11월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무료 디자인 제작 쿠폰 15장’을 증정하고, 건설자재를 90% 할인, ‘무료 디자인 제작 쿠폰’을 ‘메소’로 판매한다. 또,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메투 생활’ 코너에서 트위치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월 16일 BJ 꽈뚜룹, 18일 서새봄의 ‘메이플스토리2’ 게임 방송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신규, 복귀 유저 대상으로 7일 출석 시 최대 7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 보상을 지급하고, 모든 유저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깨어나! 황금 더키볼’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청 보상 시스템 적용

오버워치 컨텐더스(이하 컨텐더스) 코리아’는 16일 오후 3시 개막한 2020 시즌 2 플레이오프 일정부터 대회 생중계 시청자에게 컨텐더스 전용 스킨 세트를 증정하는 시청 보상 시스템을 적용한다.

본 혜택은 오버워치 리그의 보상 프로그램과 유사한 형태로, 전세계 컨텐더스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16일 6강 및 4강 생중계에 이어 22일 저녁 7시에 시작하는 결승 방송을 도합 7시간 이상 시청하는 팬들에게는 시메트라 홈 어웨이 스킨과 플레이어 아이콘, 스프레이를 무료로 증정한다. 15시간 이상 시청자들에게는 메르시 스킨 세트를 제공한다. 단, 시청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홈페이지에서 배틀넷 계정을 연동한 후 대회를 시청해야 한다.

이에 앞서 오버워치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컨텐더스 전용 겐지 스킨 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본 혜택은 별도 종료일 없이 1회 지급한다.

같은 방식으로 내년에 시작될 컨텐더스 코리아 2021 시즌 대회 기간 중에는 매달 두 오버워치 영웅의 컨텐더스 전용 신규 스킨 세트를 시청자들에게 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월별 대상 영웅은 트위터 및 오버워치 e스포츠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공정한 보상 체제 유지를 위해 시즌 중 개인 시청 기록은 매월 초기화된다.

컨텐더스 전용 스킨 세트 보상 도입과 함께 향후 컨텐더스 출전 자격을 얻는 선수는 대회 기간 동안 컨텐더스 스킨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컨텐더스 정규 일정 외 건틀렛과 같이 특별한 이벤트 진행 시 별도 보상이 추가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사이게임즈, ‘월드 플리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는 16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의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월드 플리퍼’의 국내 및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하고, 현지화 작업을 거쳐 내년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진행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이어, 국내와 글로벌 시장으로 보폭을 넓혀 두 번째 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등 지역에서 펼친 서비스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준비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