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화 18:2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R2M, 매출 순위 TOP3 달성 및 WCG, 프로그램 세부 내용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10.19 16:42

WCG 2020 CONNECTED, 프로그램 세부 내용 공개

WCG(대표 서태건, 이하 WCG)가 WCG 2020 CONNECTED 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라인업과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WCG는 코로나19로 지친 e스포츠 팬들에게 안전하면서도 보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WCG 2020 CONNECTED’를 진행하며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선수들의 경기를 보다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실시간 관전과 온라인을 통한 소통을 강화했다.

또한, e스포츠와 예능을 결합한 KBS 예능 프로그램 ‘위캔게임’, 홍진호와 신인 걸그룹 ‘우아!(woo!ah!)’가 출연하는 유튜브 콘텐츠 ‘홍보22팀’ 등의 프로그램도 제작했다. 

WCG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 속에서 참가 선수들의 이동으로 인한 안전상의 문제를 고려해 온라인 기반의 행사를 운영하면서도, 기술적 안정성을 확보하기위해 이번 대회를 한중 양국간의 대회로 구성 했다. 이를 위해 대회 종목 역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4’, ‘왕자영요’로 선정했다.

WCG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동안 개최되는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할 선수들을 선발하기 위한 예선전을 현재 진행하고 있다.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은 한국과 중국의 스튜디오 간 이원 중계 방식으로의 진행을 예고했다. 스튜디오는 크로마키 스크린이 설치된 디오라마 세트로 구성, 선수들이 실제 무대에서 함께 경기를 펼치고 있는 모습을 구현해싿. 

‘WCG 2020 CONNECTED’ 경기 중계는 유튜브, 트위치 등을 비롯해, 한국의 아프리카TV, 중국의 도유, 펭귄e스포츠, 후야, 빌리빌리, 콰이쇼우, 동남아시아의 ASTRO, 러시아의 GG!! 등 전 세계 총 10개의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게임빌-컴투스,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가 하반기 공개 채용 모집과 함께 마련한 ‘언택트 라이브 채용설명회 2020’가 예비 지원자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게임빌-컴투스는 지난 16일 공식 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하반기 공채와 관련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채용 담당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이번 하반기 공채의 주요 직군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공채 선배들이 직접 참여해 실제 직무에 대한 소개와 함께 현장 경험을 전했으며, 게임빌-컴투스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팁들을 공개했다. 또한, 예비 지원자들이 가진 관심 주제 및 업무 등에 대한 궁금한 점을 댓글로 질문하면, 채용 담당자들이 실시간으로 답변해 주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방송 말미에는 게임빌-컴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GC플레이어’가 취업 준비생의 시각에서 직접 제작한 응원영상까지 선보였다. 

네코제9,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 참가 확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1월 27~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에 참가할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15일 ‘네코제9’ 합격자 발표 후 17일 유저 아티스트 대상 실시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게임 IP(지식재산권) 사용 가이드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각 팀에서 넥슨 IP를 활용해 만든 상품은 ‘네코제9’에서 판매된다.

‘네코제9’는 온라인 방송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유저 아티스트 창작물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경매, 넥슨 게임 유저의 사연을 읽어주는 보이는 라디오 등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보이는 라디오의 사연 접수는 1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또 오프라인으로 열린 역대 ‘네코제’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인기를 얻은 게임 음악 콘서트와 2차 창작 활동을 돕는 원데이 클래스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온라인 콘텐츠숍 ‘네코장’은 샌드박스에서 운영 중인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가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넥슨 IP를 재해석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축제로, 자사의 게임 IP를 이용자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행사는 ‘네코제’가 유일하다.

컴투스, SWC2020 세 지역컵 대진표 확정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SWC2020’ 월드결선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 등 세 지역컵의 선수 대진표를 추첨을 통해 확정하고, 대회 일정 및 방식, 상금 규모 등을 게임 내 공지 및 각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했다.

‘SWC2020’ 지역컵은 오는 25일 오전 4시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11월 1일 오후 12시 아시아퍼시픽컵, 11월 7일 오후 10시 유럽컵까지 약 2주간 일정으로 개최되며, 앞서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 8명 선수들의 토너먼트로 펼쳐진다. 패자는 즉시 탈락하고 승자는 다른 경기 승자와 대결하는 싱글 일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가 실시되며, 8강은 3판 2선승제, 4강과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전개된다.

각 지역컵 1위부터 공동 3위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금이 차등 지급되며, 올해 새롭게 제작된 지역컵 메달도 선수들에게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이처럼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SWC2020’은 마지막 월드결선을 위해 아메리카컵에서 2명, 아시아퍼시픽컵에서 3명, 유럽컵에서 2명을 각각 선발하고, 24일 중국대표선발전의 우승자 1명을 포함해 총 8명의 대표 선수를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8인은 오는 11월 21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월드결선에 진출해 세계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승부를 펼친다.

한편 컴투스는 본격적인 지역컵 시작에 앞서 지역컵 승부 예측 이벤트를 19일부터 실시한다. 이벤트는 대회 일정에 따라 지역컵별로 순차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라운드의 경기 결과를 예측하고 월드결선에 진출할 선수를 맞히면 예측 성공 또는 실패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R2M, 앱 마켓 매출 순위 TOP 3 달성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TOP 3에 진입했다. 

'R2M'은 지난 8월 25일 출시 후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달성하고, 한달 동안 매출 순위 TOP 4를 유지한 바 있다. 

웹젠은 'R2M'의 장기 흥행을 위한 지속적인 신규 컨텐츠 추가를 준비하고 있다.

웹젠은 10월 중으로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다. '길드 레이드'는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는 보스 몬스터를 길드원들과 함께 사냥하는 콘텐츠다.

웹젠은 ‘길드 레이드’ 뿐만 아니라, 11월에도 ‘R2M’의 핵심 컨텐츠인 대규모 길드 경쟁을 추가해 PVP(유저간 대결) 컨텐츠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