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화 18:25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신규맵-개인전 추가' 배그 시즌9, 무엇이 달라지나?
김동준 기자 | 승인 2020.10.21 18:26

배틀그라운드가 21일 점검 이후, 9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신규 시즌을 맞은 배틀그라운드는 신규 전장 ‘파라모(Paramo)’와 경쟁전 솔로 모드 추가, 매치메이킹 개선, 순위표 입성 조건 변경, 경쟁전 룰셋 변경, 총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9: 하이랜드 등의 내용이 담긴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화산 지형의 신규 전장 파라모>
신규 전장 파라모는 3km x 3km의 작은 크기로 최대 64명의 유저가 참여한다. 사녹(4km x 4km)과 카라킨(2km x 2km)의 중간 크기이기에, 두 맵의 장점을 혼합한 빠른 템포의 게임이 예상된다.
  
파라모의 가장 큰 특징은 세션마다 변화하는 맵의 대표적인 지역들과 일부 지형이다. 같은 위치라도 세션마다 지형에 변화가 생기며 동일한 플레이가 반복되지 않아 지루함이 덜하다. 

나무가 있던 위치에 나무가 없어지거나, 지형의 높낮이가 달라져 전투 구도가 바뀌는 등 색다른 전개가 예상된다.
  
파라모는 맵의 크기가 작아 레드존이 등장하지 않으며, 블루존의 이동 속도가 느리다. 다만, 블루존 밖은 초반 페이즈부터 강력한 데미지를 가하기 때문에 위험 지역에서 약을 먹으면서 펼치는 교전은 리스크가 크다. 
  
화산을 배경으로 하는 맵인만큼, 용암도 등장한다. 용암을 밟게 되면 0.5초 당 5의 피해를 입으며, 오랜 시간 지속할 경우 사망할 수 있다. 차로 용암 위를 지나가도 페널티가 있다. 차량의 타이어가 빠르게 파괴될 수 있으며, 탑승한 유저도 피해를 받는다.

이 밖에도 안전구역을 가로지르는 보급 헬리콥터에 피해를 입혀 보급 컨테이너 획득이 가능하며, 컨테이너에서 파라모 전용 3렙 배낭과 길리 슈트, 신규 캐모 슈트, 기절한 팀원을 1초 만에 부활시키는 응급 지혈 주사, 숨겨진 비밀의 방을 열 수 있는 열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드디어 추가되는 경쟁전 솔로 모드>
시즌9 경쟁전의 핵심 변경 사항은 솔로 모드 추가다. 그동안 경쟁전은 솔로 모드가 없어 개인의 실력을 가늠할 잣대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시즌9부터 객관적인 실력확인이 가능하다.
  
솔로 모드는 기존 경쟁전 스쿼드 모드와 동일한 규칙이다. 최대 64명의 유저가 한 게임에 참여하며, 레드존이 존재하지 않는다. 일반 매치보다 더 많은 아이템이 스폰되며, 전장은 에란겔과 미라마, 비켄디, 사녹만 등장한다.
  
쾌적한 경쟁전 환경을 위해 각 지역 별로 플레이 가능한 큐의 조정이 생긴다. 경쟁전 솔로 모드 추가를 시작으로, 팀 모드, 시점, 일반 및 경쟁전 모드 등 선택 가능한 모드가 조정되는 지역이 있다.

KR/JP 서버는 3인칭(솔로, 듀오, 스쿼드, 경쟁전 솔로, 경쟁전 스쿼드), 1인칭(솔로, 스쿼드, 경쟁전 솔로, 경쟁전 스쿼드)으로 나뉘며, 카카오 서버는 3인칭(솔로, 듀오, 스쿼드, 경쟁전 솔로, 경쟁전 스쿼드)만 플레이가 가능하다.
  
경쟁전 룰도 변경된다. 기존 대비 킬이나 어시스트로 획득 가능한 점수가 50% 증가했으며, 사녹의 자기장 2페이즈 사망률이 지나치게 높은 것을 조정하기 위해 블루존 세팅이 조정된다.
  
또한 AR/DMR 탄창류, 4배율, 6배율, 8배율, 캔티드 사이트의 스폰이 증가해 유저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을 상대적으로 얻기 쉬워지며, 2배율과 3배율, 권총/SMG 탄창류, 9mm와 45ACP 탄약 등 다소 불필요한 아이템의 스폰이 하락된다.
  
이 밖에도 e스포츠 모드와 마찬가지로 차량 고정 스폰이 100% 적용돼 운보다 실력적인 요소가 강조되는 환경이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서바이버 패스: 하이랜드>
시즌9에 추가되는 서바이버 패스: 하이랜드는 약 2달 동안 진행된다. 기존 서바이버 패스와 달리 짧은 기간이기 때문에 최종 레벨은 50이다.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패스는 990 지코인(G-Coin) 또는 $9.99 스팀 캐시로 구매가 가능하다. 달성 보상으로 얻는 지코인이 1,000 지코인이기에 투자 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 일반 패스와 동일하게 일정 구간을 달성할 때마다 특별한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주간 미션은 패스 구입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유저가 도전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총 7개의 주간 미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난이도에 따라 경험치가 차등 지급된다.
  
패스 관련 편의성도 개선된다. 경험치 보상의 경우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경험치를 수령하고, 미션 완료의 경우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최초 1회 완료 애니메이션이 나타난다. 
  
이 밖에도 획득 가능한 보상이 있을 때 애니메이션이 표시되며, 서바이버 패스에서 스킨 아이템 및 외형을 캐릭터에 미리 적용해볼 수 있는 기능, 로비 패스 배너에서 일일/주간/챌린지 미션 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등 편의성이 대폭 강화된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